핫타임뉴스

고양시 주교동, 2022년 제1회 주민총회 성황리에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31 [13:49]

고양시 주교동, 2022년 제1회 주민총회 성황리에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31 [13:49]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9일, 주교동 주민자치회가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2022년 제1회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박종서 주민자치회장과 위원들을 비롯한 각 직능단체와 이재준 시장, 방재율 경기도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주민총회는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들이 자치계획을 직접 투표로 결정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지난 몇 달간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설문조사를 통해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분과별로 자치계획을 수립했다.

 

이날 주민총회에 상정할 총 7개의 자치의제가 정기회의에서 의결됐다. ▲우리 마을 알리미 책자 발간 및 다큐 제작 ▲지역 어르신을 위한 정성 나눔 ▲리마인드 웨딩 ▲배다리누리길 행복쉼터 ▲박재궁천 꽃길 쉼터 ▲옹벽 벽화 리모델링 ▲주교동마을축제 등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총회 당일 많은 인원이 참석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주교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3월 23일부터 28일까지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관내 곳곳에 찾아가는 투표소를 운영해 사전투표를 진행하고, 온라인 투표도 병행해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

 

주민총회 개최 결과 총659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정된 자치의제 7건 모두 참여 주민 과반수의 찬성을 얻어 마을 의제로 채택됐다.

 

박종서 주교동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주교동 마을 사업을 결정하는 중요한 자리에 이렇게 많은 분들이 성원해주셔서 감사하다. 주민들이 선택해주신 우리 마을 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