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는 지난 30일 안성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주요내빈, 회원 및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 제3대·제4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협회 제3대 회장으로 이임하는 박석규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으며, 취임하는 제4대 박찬수 회장에게 취임패 및 협회기를 이양하는 시간 등을 가졌다.
박석규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많이 부족한 제가 지난 3년간 본 협회 회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회원님들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사회복지사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였으나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며, “앞으로도 신임회장님과 함께 사회복지사들의 처우 향상을 위해 협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박찬수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사회복지사들의 권익과 처우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사회복지사 ‘휴’ 지원사업≫을 통해 전문직업인으로서 클라이언트와 복지환경의 변화를 위해 오늘도 묵묵히 최선을 다해 일하고 계시는 사회복지사들에게 ‘쉼과 휴식’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현장에서, 가정에서, 지역에서 빛나는 사회복지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취임하는 박찬수 회장은 첫 번째 중점사업으로 저임금, 과중한 업무 등 열악한 사회복지환경에서 묵묵히 일하는 사회복지사들의 ‘쉼과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사회복지사 ‘휴’ 지원사업을 위한 ≪사회복지사 ‘휴’사업≫ 기부약정식도 함께가졌다.
≪사회복지사 ‘휴’사업≫ 기부약정자는 ▲박찬수(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 회장) 1,500만원 ▲최태진(오레스트안마의자 본점 대표) 300만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으며, ▲정석민(벤츠한성자동차안성영업소) 100만원 ▲이혜주(우리동네노인주간보호센터장) 100만원 ▲임선희(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50만원 ▲정은주(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센터장) 50만원 ▲유성아(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센터장) 50만원 ▲김소영(늘푸른노인주간보호센터장) 50만원 ▲김금순(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 감사) 50만원을 기부 약정했다.
이에 ‘휴’사업으로 받은 기부금은 매년 총 7명의 협회 회원을 선발해 ▲해외연수비로 5명(1명당 200만원 지원) ▲국내연수비로 2명(1명당 1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 기틀을 다지고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이끌어주시는 오늘 이?취임하시는 두 분의 회장님께 그간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사회복지사 여러분이 힘을 모아 안성시 복지 발전에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의 권익증진, 처우개선, 복지현장 실천기술개발, 보급에 앞장서고 있으며,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협회에 가입하고자 원하는 분은 ☏031-656-508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