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22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결과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등급(SA)를 받았다고 밝혔다.
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 따르면 평가항목은 ▲공약이행 완료 분야(100점 만점), ▲2021년 목표 달성 분야(100점), ▲웹소통 분야(Pass/Fail), ▲공약 일치도 분야(Pass/Fail) 등이며 평가등급은 점수에 따라 5개(SA, A, B, C, D) 등급으로 부여하며 평가항목 합산 점수가 90점 이상인 지자체에 최우수등급인 ‘SA’를 부여한다.
지난해 말 기준 49개 공약사항에 대해 추진율 93.5%를 기록하고 있는 서구는 공약사항을 추진력 있게 실행하는 한편 공약사항 점검·평가 과정에 구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환경을 마련해왔다. 구는 공약사항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추진하기 위한 규칙을 제정하고 ‘공약이행 평가단’을 구성 구민이 직접 공약사항을 점검하는 주민참여 환경을 만들기도 했다.
아울러 홈페이지상에 공약 이행현황을 ‘공약지도’를 통해 알기 쉽게 정리했고 분기별 공약 이행 추진사항을 신속·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약 추진을 통해 구민과의 약속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