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특별시 금천구,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대상 공약이행평가 최고등급(SA) 선정!

금천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 최고등급(SA) 선정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4/01 [17:42]

서울특별시 금천구,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대상 공약이행평가 최고등급(SA) 선정!

금천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 최고등급(SA) 선정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4/01 [17:42]

금천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대상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고등급(SA)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해 2월부터 전국 기초단체장을 대상으로 2021년 12월 31일 기준 공약이행 정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실천본부는 공약이행 완료, 목표 달성, 주민 소통 등 총 5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방식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등급은 90점이 넘는 자치단체에는 최고등급인 ‘SA’를, 그 아래로는 4개 등급이 순차적으로 부여된다.

 

실천본부는 금천구가 69건의 공약 중 57의 공약을 ‘완료’했고, 나머지 12건의 공약도 추진계획에 맞춰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금천구의 경우 타 자치단체와 달리, 일부만 추진됐거나 보류 또는 폐기된 공약이 한 건도 없고, 재정확보가 부실한 공약도 전혀 없다고 밝혔다.

 

금천구는 공약이행과 관련해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이고자 노력해 왔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공약은 지방자치단체가 존재하는 본질적인 가치이자, 주민과 맺은 계약과 다름없기에 공약을 지키는 것만큼 중요한 일은 없다”라며, “공약이 제대로 실천될 수 있도록 조언과 격려를 보내주신 금천구민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