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가 일상 속 걷기생활실천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올해에도 걷기 지도자 양성교육(1기)를 진행한다.
서구는 매년 ‘걷기 지도자 양성교육’을 통해 걷기 지도자를 양성해 오고 있으며, 이들을 중심으로 바르게 걷기 홍보단 및 걷기동아리를 구성하여 지속적으로 걷기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4월 5일부터 6일, 8일 총 3일간 이뤄지며 연말까지 기수별 25여 명씩 총 6회 운영할 예정으로, 트레일워킹아카데미 소속 전문강사의 지도로 ▲걷기운동 전·후 운동법 ▲개인별 보행자세 측정 및 상담 ▲걷기 트레이닝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실시한다.
또한 광주서구체력인증센터(국민체력100)와 연계하여 참여자들이 체력측정 및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함으로써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자격증은 개인부담으로 발급되며, 2기 신청접수 등 추후 일정은 광주 서구청 SNS (네이버밴드)에 안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보건소 건강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부족한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좋은 기회”라며, “지속적인 걷기 지도자 양성을 통해 걷기 실천 확산 분위기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