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목일(4.5.) 기념‘내 나무 갖기 캠페인’서울시와 함께해요제77회 식목일을 기념하여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무 나눠주기’ 행사 개최
서울시는 제77회 식목일을 맞아 오는 4월 5일 오전 10:50부터 광화문 세종로 공원 내에서 시민들에게 나무를 나눠주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2021년에는 코로나19 확산 위기 속에서 식목일 행사가 개최되지 않았으나, 올해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통해 3년 만에 시민들과 식목일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캠페인은 4. 5일 오전 10:50부터 광화문 세종로공원에서 개최되며, 목수국, 서향(천리향) 등 나무 600그루를 무료로 나눠준다.
캠페인 참여는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현장에 오신 분들께 선착순으로 1인당 나무 1그루씩 나눠준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나무를 심고 가꾸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자발적인 나무심기 문화 또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이번 식목일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내 나무를 심고 가꾸는 보람을 느끼고,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이 위로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