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동구, 송현공원·화도진공원에서 ‘유아 숲 교육’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05 [09:58]

인천 동구, 송현공원·화도진공원에서 ‘유아 숲 교육’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05 [09:58]

인천 동구가 관내 아이들에게 양질의 산림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유아 숲 교육’을 이달부터 송현공원과 화도진공원에서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월별·계절별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유아들이 숲에서 뛰어 놀며 자연과 교감 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숲체험 학습을 통해 인성교육은 물론 감수성과 창의성 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동구의 대표 공원인 송현공원에서 실시되는 유아 숲 교육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창의성 발달과 정서 함양을 도모하고 자연을 소재로 활용한 ‘주제별 맞춤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아울러 화도진공원에서는 찾아가는 숲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된 ‘화도진의 역사와 연계한 숲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화도진을 알리고 활성화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이 숲 속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육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해지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산림교육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대상은 만3세 유아~성인으로 교육기간은 4월부터∼11월(8월 제외) 매주 화요일∼토요일(일·월휴무)까지, 1일 3회(10:30, 13:30, 15:30) 매 1시간씩 회당 20명 이내로 접수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본 프로그램의 참여 신청방법은 전화 등을 통한 사전 예약 또는 현장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참여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