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철)는 지난 5일 주민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다산인성문화연구소의 김은희 대표가 치매 바로 알기, 치매 예방을 위한 브레인 하브루타 소통법, 생활 습관·체조 등을 소개했으며, 교육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들은 치매 선별 검사를 직접 진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2022년 진접읍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사업 ‘2022-우리가 만드는 마을(안전하Go, 건강하Go, 행복하Go)’ 사업의 사전 준비 단계로 마련됐으며, 사업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는 상황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가 만드는 마을(안전하Go, 건강하Go, 행복하Go)’ 사업은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며 ▲생활 속 전기 안전 교육 및 에너지 절약 실천하기 ▲어르신 놀이(치매 예방) 프로그램 ▲반려 식물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부터는 진접읍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치매 예방 강사로 나서 사업 대상 및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김기철 진접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어르신들이 평상시에 건강한 생활 습관을 지키며 치매 예방에 힘쓸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