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가 올 한해 소외된 이웃의 건강한 여름철 먹거리 마련을 위한 따뜻한 봉사자들의 감자(따·봉감자) 재배를 시작하였다.
따·봉 프로그램은 2020년부터 진행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의 대표 프로그램으로서, 배추, 무, 감자 등 다양한 농작물을 재배한 후 수확한 농작물로 의정부 관내 봉사 단체, 유관기관 등과의 협업을 통하여 김장, 섞박지 등을 만들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의정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 3월 29일부터 밭 환경정비와 밭고랑 정비로 재배를 시작한 따·봉감자는 제18기 한우리가족 봉사단, 의정부나눔축구봉사단(단장 황석진), 호원1동 지역자율방재단(대장 홍숙자), NH농협은행 의정부시지부(지부장 이시용), 의정부농협(조합장 김명수)등 다양한 자원봉사단체 및 유관기관의 참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용걸 이사장은“소외된 이웃을 위하여 따·봉감자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 및 유관기관 직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따·봉 프로그램이 자원봉사센터를 넘어 의정부시의 대표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