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홍성군 광천공공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11 [09:49]

홍성군 광천공공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11 [09:49]

홍성군 광천공공도서관은 지역사회에 도서관의 가치를 알리고, 독서생활 진작을 위한 ‘도서관주간’ 행사를 4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운영한다.

 

광천공공도서관은 올해의 공식 표어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를 내세워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전국의 도서관이 도서관의 가치를 알리고 국민들의 독서생활 진작을 위해 문화행사를 선보이는 ‘도서관주간’은 올해로 58회차에 접어들었다.

 

가장 먼저,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의 짐을 잠시 내려놓을 수 있도록, 위로에 대한 그림책 ‘다람쥐의 구름’ 원화와 이용자들이 직접 도서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만든 창작품을 전시한 도서관 내부 공간이 이용자들을 기다린다.

 

이용자에게 무작위 미션을 부여하고 이에 맞는 도서를 직접 서가에서 찾아보는 ‘랜덤 미션 임파서북’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참여 혜택 역시 도서 대출 권수 두 배로 증대, 소정의 기념품 증정 등 무작위로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 이용자들을 위해서는 독서와 빙고 게임을 접목한 ‘도전, 북빙고’를 운영해 더욱 재미있고 쉽게 양서를 읽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 외 새로 단장한 도서관 홈페이지 ‘책 속한 줄’ 게시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나누고 싶은 책 속 한 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특강으로는 4월 15일 금요일 오후 7시에 인기동화‘소능력자들’시리즈의 김하연 작가를, 4월 18일 월요일 오후 7시에 인문도서 ‘모든 것은 도서관에서 시작되었다’의 윤송현 작가를 초청하여 줌(zoom)으로 비대면 작가와의 만남 강연을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도서관주간 공식 표어처럼 도서관이 책과 군민을 이어주고, 힘든 나날에도 내일의 희망을 건내는, 군민을 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홍성군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