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종태)는 4월 6일 찾아가는 옥외광고물 허가(신고)연장 원스톱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옥외광고물 허가(신고)연장 원스톱서비스란 표시기간이 만료된 광고물을 광고주가 갱신을 위해 직접 관공서에 내방하던 것을 담당공무원이 해당 업소에 직접 방문해 관련 절차(서류구비▶신청 ▶수수료납부 ▶현장확인?심사를 현장에서 처리하는 서비스로 송산3동에서 처음으로 실시했다.
평소 생업으로 인해 관공서 방문일정을 잡기 어렵고, 코로나19 확산으로 관공서 방문에 부담을 겪었던 광고주들은 이번 송산3동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광고물 연장(허가)서비스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민원인의 관공서 내방 및 서류구비 등의 절차를 간소화해 주민 편의를 도모하는 것은 물론, 허가(신고)연장이 누락되는 것을 방지해 안전점검 미실시 등의 불법 광고물이 발생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부근 송산3동 허가안전과장은 “주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있었던 만큼 해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허가(신고)연장 및 안점점검이 누락되는 광고물이 없도록 해 광고주 불편 최소화 및 옥외광고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