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3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실시 오는 5월 27일까지... 총 51억원 규모
양평군에서는 2023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사업을 4월 8일부터 5월 27일까지 약 2달간 접수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 참여를 보장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군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이번 공모 규모는 총 51억 원의 생활밀착형 사업으로, 군 단위 사업 15억 원과 읍?면 단위 사업 36억 원이다.
공모사업 신청은 양평군 홈페이지와 우편, 방문으로 신청 가능하고, 양평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각 담당부서의 타당성 검토와 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최종 선정된 주민 제안사업은 2023년 군 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 제도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재정의 투명성, 재정의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제도”라며, “주민 생활에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