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출신 뮤지션과 음악도서관의 만남

음악도서관과 수환오의 콜라보, 힙합 아카데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11 [11:05]

의정부시 출신 뮤지션과 음악도서관의 만남

음악도서관과 수환오의 콜라보, 힙합 아카데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11 [11:05]

의정부시 음악도서관은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해 의정부 출신 랩퍼 수환오의 힙합 아카데미와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음악도서관은 고요한 정적 대신 영혼을 울리는 음악이 흐르고, 책과 음악을 통해 시민들이 끊임없이 소통하고 교류하는 창작공간으로 의정부를 넘어 전국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음악전문 공공도서관으로서 지역 내 음악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음악도서관의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4월 14일 목요일 오후 2시, 의정부 출신 힙합 크리에이터 수환오를 초대해 힙합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힙합 문화의 역사를 짚어보며 청소년들이 힙합의 당당한 멋을 자신의 삶에 어떻게 하면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으로 기획됐다. 4월 17일 일요일 오후 3시에는 수환오와 쇼미더머니 본선 진출 랩퍼 스카이민혁의 의정부 스카이 듀오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박영애 도서관운영과장은 “의정부음악도서관은 4월 도서관주간 행사를 시작으로 매월 다채로운 음악 예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음악 문화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음악 전문 플랫폼 역할 수행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