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공주시관광협의회,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지원 사업 선정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12 [09:49]

공주시관광협의회,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지원 사업 선정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12 [09:49]

공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2년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공주시관광협의회가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은 지역주민과 업계, 학계 등이 함께하는 민관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지역관광 경영?관리를 주도적으로 추진해 나간다.

 

공주시는 공주시관광협의회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문체부와 공사가 실시한 올해 공모사업에서 당당히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에 따라 공주시관광협의회는 기획사업으로 공주여행 프로그램 개발 및 상품화 사업을, 공주여행 ESG확산 사업으로 ESG 실천 역량강화, 친환경 여행용품 사용 확대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지원 사업은 ESG 관광경영실천을 통해 국내외 관광시장 회복을 위한 지역관광 대응력 강화와 지역주민주도의 균형발전 지역관광 추진조직 육성 및 단계별 지원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안연옥 공주시관광협의회장은 “코로나19 인해 관광 트렌드가 대도시 중심이 아닌 소규모 중소도시를 방문하는 것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협의회가 공주시의 지속 가능한 관광사업 모델을 선도해 나가는 전담조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관광의 위기를 극복하고 관광 대응력을 강화를 위해 업계, 단체, 시민 등 다양한 주체의 협력 연계망을 가진 지역관광추진조직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 역량강화사업을 시행해 지역관광 현안 문제들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