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민원서류 작성, QR코드로 쉽고 빠르게광주 서구청 민원실, 12일부터 출생신고서 등 5종 제작·운영
광주 서구가 지난 12일부터 구청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민원신청서 작성에 따른 어려움 해소와 시간단축을 위해 민원서식 5종에 대한 작성예시를 QR코드로 제작·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전에는 이 민원서류를 작성하려면 필기대에 한정되어 부착된 견본을 보면서 작성해야 해서 여러 사람이 몰릴 경우 대기시간이 많이 걸리고, 이 필기대 쪽에 민원인들이 몰리게 되어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의 우려가 많았다.
이에 따라 서구청은 민원인들이 쉽게 접할 기회가 없어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출생신고서, ▲혼인신고서, ▲사망신고서, ▲인감증명발급위임장, ▲여권발급신청서 등 민원서식 5종의 작성예시를 QR코드로 제작했다.
이렇게 QR코드는 민원실 내 필기대와 투명 가림막 등 곳곳에 비치하여 민원인이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작성 견본 이미지를 바로 확인하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고 빠르게 민원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게 됐다. 서구청 관계자는 “변화하는 시대를 반영하여 스마트폰을 활용한 작성예시 QR코드 제작으로 민원서류 작성에 따른 대기시간이 단축되고, 혼잡을 피할 수 있어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면서, “시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안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는데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