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광주청년 일드림업(Up)’ 사업 참여기업 모집

지역 내 초기 창업단계 유망기업 14개사 선정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13 [11:34]

광주시, ‘광주청년 일드림업(Up)’ 사업 참여기업 모집

지역 내 초기 창업단계 유망기업 14개사 선정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13 [11:34]

광주광역시는 13일부터 20일까지 ‘광주청년 일드림업(Up) 사업’에 참여할 청년 창업기업 14개사를 모집한다.

 

‘광주청년 일드림업(Up) 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하나로, 지역 내 초기 창업단계의 유망한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고 지역 청년의 추가 고용 창출을 유도하기 위한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대상은 만 39세 이하 청년이 대표인 광주지역 초기 창업 기업이며, 사업 신청마감일을 기준으로 창업한지 7년 이내여야 한다.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시제품 제작비, 임차료, 마케팅비 등 사업화 자금을 연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청년창업가 역량 강화를 위한 창업교육 및 회계교육, 법률자문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더불어 올해 1년차 사업 참여기업 중 2년차에 청년을 추가로 신규 채용한 기업에 대해서는 해당 청년의 인건비를 1년간 최대 24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첨부서류를 구비해 20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광주청년정책 플랫폼에서 확인하거나 해당 사업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선 시 청년정책관은 “광주청년 일드림업(Up) 사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지역 청년창업기업가를 발굴해 집중 지원함으로써 청년 인구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 광주 내 청년창업가들의 질적 성장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