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직원들이 지난 13일 청주시의 공동주택 정보공유시스템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청주시청을 방문했다.
세종시 주택과 공동주택 생활지원센터 임일택 팀장과 담당자는 청주시 공동주택과를 찾아 ‘청주시공동주택관리 정보공유시스템’의 세부적인 내용과 활용에 대해 종합적으로 문의했다.
이날 벤치마킹은 지난 3월 21일 오픈한 ‘청주시공동주택관리 정보공유시스템’의 공동주택 단지정보와 이력관리, 공동주택 관리주체와 청주시의 전자문서 공유방법에 대해 소통했다.
특히 7년간 공동주택 감사사례를 바탕으로 자주 지적되는 28개 항목에 대해 정기 또는 수시로 아파트의 오류를 진단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자가진단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공동주택의 분쟁을 사전에 예방 가능한 점을 다루었다.
그 외에도 그간 시에서 추진한 공동주택 관리주체, 회계담당자, 입주자대표회의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동주택 주민학교와 시민아카데미교육 등 공동주택의 분쟁해결을 위한 업무 전반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한 정보공유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공동주택관리 정보공유시스템이 공동주택과 지자체 사이의 업무효율성을 증대시키는 모범이 되는 사례로 타시군에서 활용가능한 시스템으로 거듭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