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미술도서관은 다가오는 5월 소소한 일상 속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사서컬렉션 연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서컬렉션 연계프로그램은 도서관에서 다양한 자료를 주제별, 시기별로 큐레이팅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북 큐레이션 연계프로그램으로 미술도서관은 예술, 일반, 어린이 분야로 세분화해 진행한다.
어린이 분야는 5월 15일 오후 2시부터 2010 ~ 2013년생 어린이를 대상으로 "나를 행복하게 하는 희망 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자신을 응원하는 희망 메시지를 케이크에 담을 예정이다. 일반분야는 5월 21일 오전 11시부터 "김지은 아동문학평론가와 함께하는 그림책 읽는 법"을 주제로 그림책 접근 방법부터 그림책을 읽는 방법까지 그림책 속에 담겨있는 의미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예술분야는 5월 29일 오후 2시 "도슨트가 들려주는 화가의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정우철 도슨트가 화가의 열정적이고 영화같은 사랑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이정석 도서관정책과장은 “5월 미술도서관 예술 프로그램이 삶의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술도서관은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