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1 계약심사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장려)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는 31개 시ㆍ군을 2개 그룹으로 나눠 전담조직 구성 여부, 심사 조정률, 우수사례 등 계약심사 업무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고득점순으로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시는 15개 시군이 속한 A그룹에서 우수한 성과로 3위를 차지하며 우수기관(장려)으로선정, 기관표창과 함께 유공 공무원 표창까지 받게 됐다.
특히 지난해 1,443건의 공사ㆍ용역ㆍ물품구매의 계약심사를 통해 현장 여건에 적합한 공법변경, 불필요한 공종삭제 등 예산낭비 요인을 제거, 총 55억6천5백만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냈다.
또한, 매년 반복적이며 같은 유형의 사업의 경우 적산기준, 각종 사업에 대한 예정가격 작성요령, 자재단가 산정 등이 담긴 계약심사 매뉴얼을 자체 제작ㆍ배포해 전 부서와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활성화하는데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심사를 통해 예산 낭비를 줄이고 조직 구성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한 끝에 얻은 결실”이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집행을 통해 행정의 신뢰성과 책임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