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15 [11:52]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15 [11:52]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3일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센터장 정은주)과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관 간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안전망을 구축해 지역사회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함을 목적으로 하며,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 및 연계, 청소년 보호에 관한 홍보사업 및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상호 지원 등이 주요 협약내용이다.

 

조화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필요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우리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우호적 협력관계를 이어가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은주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센터장은 “위기가정 내에 있는 아동, 청소년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열악한 환경에 노출돼 있다.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도 이러한 아동, 청소년의 안전과 성장에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안전망의 일부로서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자원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고 있는 사회 안전망으로서 발견·구조, 상담·멘토, 복지, 의료·법률의 4개 하부지원단으로 구성돼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