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달성문화재단 하빈 행복생활문화센터, 일상을 회복할 달콤한 취미데이트, 원데이클래스 개최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4/15 [18:20]

대구시달성문화재단 하빈 행복생활문화센터, 일상을 회복할 달콤한 취미데이트, 원데이클래스 개최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4/15 [18:20]

달성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하빈 행복생활문화센터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개최하는 원데이클래스인 ‘비단부채 만들기’와 ‘자이언트 플라워 만들기’ 수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하빈 행복생활문화센터는 지난 2021년 6월 개관해 지역 생활문화를 선도하며 주민들에게 열린 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역민의 생활문화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연습 공간인 다목적실과 미술·공예 등의 활동 공간인 공작실, 주요 연습 공간인 동아리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데이클래스는 총 2회로 진행되며 전통민화 속 의미와 기법을 체험할 수 있는 ‘비단부채 만들기’(5월 14일 토요일 오후 1시)와 종이를 활용해 형형색색의 대형 꽃을 만들어내는 ‘자이언트 플라워 만들기’(5월 28일 토요일 오후 1시) 수업으로 운영된다.

 

새로운 생활문화를 경험하고 싶은 지역민(8세~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접수는 5월 2일(월) 오전 10시부터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접수로 진행된다. 수강인원은 강좌별로 3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재료비를 포함한 참가비는 무료이다.

 

하빈 행복생활문화센터는 이번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생활문화 단체(동호회)의 공간 대관사업뿐만 아니라, 지역의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소개, 발굴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일상을 위로하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