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성북구,‘생각대로 프로젝트’ 모집 통해 아동청소년 동아리 팍팍 지원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청소년 위해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도
서울특별시 성북구가 아동·청소년 동아리를 팍팍 지원하기 위해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각대로 프로젝트’를 모집한다.
프로젝트 대상은 만 9~19세 3명 이상으로 구성된 아동·청소년 팀으로 친목, 학교, 지역 등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 모집은 4월 15일부터 20일까지 6일간 진행한다. 이후 사업심사를 거쳐 50개 동아리에 150만 원 이내의 금액을 지원할 예정이다.
활동이 우수한 팀에게는 표창을 수여하고 전문컨설팅과 교육도 제공한다. 아울러 활동사례집 ‘생각의 힘이 커지는 나’도 제작하여 배부한다.
한편, 성북혁신교육지구는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생각대로 프로젝트’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기관 공모를 하고 운영주체로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을 선정한 바 있다. 지난 4월 9일에는 구청 지하1층 다목적홀에서 지역 청소년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생각대로 프로젝트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동아리 활동기준과 지원예산, 신청방법 안내, 타 지역의 동아리 운영사례 등을 설명했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청소년을 위해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도 진행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