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김보경)는 4월 15일 의정부 한신더휴고산NHF아파트에서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상담 부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복지상담 부스는 민·관 협력을 통해 고산종합사회복지관,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주민들이 다양한 기관에서 논스톱으로 종합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일반주민을 대상으로 복지상담 및 위기가구 신고 홍보 등이 중점적으로 이루어졌고, 송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민종)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정기후원자 모집을 위한 안내문을 배포하며 지역주민의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올해 찾아가는 복지상담 부스는 이번 한신더휴고산NHF아파트를 시작으로 고산3단지, 정음마을1단지, 빼벌, 검은돌 등 동주민센터 내방이 어려운 지역과 취약계층이 밀집되어 있는 다세대주택를 중심으로 월 1회 이상 운영될 예정이다. 김보경 송산1동장은 “복지위기가구 zero를 위해 어려운 이웃 찾기 캠페인과 찾아가는 복지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소외계층이 없는 행복한 송산1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