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민원서비스 향상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도, 도민과 소통 및 민원 처리 절차 등 서비스 향상 중점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19 [16:33]
충남도는 19일 도청에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상반기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국민신문고 등 체계적인 민원 처리 절차 및 유의사항 설명에 이어 민원 친절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해 민원 응대 방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도 관계자는 “매년 민원응대 역량강화를 위해 친절도 조사와 교육을 병행해 실시하고 있다”며 “이를 토대로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민원행정 서비스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으로 집합교육과 전직원 대상 인터넷 망을 통한 양방향 텔레비전 서비스(IPTV)를 활용해 비대면 교육으로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