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문화도시 ‘문화해봄기획단’ 발대식 개최문화도시 안성, 시민 중심의 기획·실행 주체 발굴로 문화자치 실현하다
안성시는 지난 19일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살롱에서 안성문화도시의 핵심 주체가 되며 시민거버넌스의 일환인 ‘문화해봄기획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그동안 안성에 살면서 미술, 안성사 연구, 문화 및 예술 사업 기획, 사회복지, 청소년 교육 등 다양한 경험과 경력을 가진 시민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향후 안성문화도시 조성 및 워킹그룹과 시민 라운드테이블 등을 통한 시민거버넌스 구축, 문화도시 사업 등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며, 이를 위해 문화도시에 대한 심도있는 스터디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진행될 찾아가는 문화도시 및 서포터즈 활동 등 문화도시에 대한 전반적인 사업 방향성을 함께 모색하며 안성의 정체성을 찾아내고 발전시키기 위한 논의를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안성문화해봄기획단 구성원은 기존 ‘안성 문화도시 네크워크 테이블’, ‘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 참여자 중 사업 기획 및 실행 경험이 많고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시민으로 구성됐다. 그리고 2022년 하반기에 ‘제2기 안성문화해봄기획단’을 추가 모집해, 더욱 많은 시민의 참여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 ‘안성 문화도시 시민거버넌스’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