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는 지난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관할 12개 동 행정복지센터 가족관계등록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행정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2022년 상반기 가족관계등록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국제 결혼·출생·사망 신고 증가와 가족관계업무가 복잡·다양해진 상황에서 신규 직원이 업무를 맡게 되는 경우가 많아 담당자 업무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전문성을 가진 신속·정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구에서는 오는 29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동 행정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가족관계등록 업무를 담당하는 전 직원이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분산해 실시할 예정이며, 직접 제작한 교육 교재를 이용함으로써 담당자들이 꼭 알아야 할 핵심적이고 실무 위주의 내용을 전달할 것이다.
특히, 현장에서 접한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하고, 평소 궁금했던 점을 부담 없이 논의함으로써 직원들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원동 시민봉사과장은 "실무교육을 통해 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전문성이 강화되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족관계등록 사무의 국제화와 다양화에 발맞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무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