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덕양구, ‘스마트폰 금융앱 활용 특강’ 수강생 모집

거리두기 해제로 대면 방식으로 진행, 21일부터 접수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20 [14:11]

고양시 덕양구, ‘스마트폰 금융앱 활용 특강’ 수강생 모집

거리두기 해제로 대면 방식으로 진행, 21일부터 접수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20 [14:11]

고양시 덕양구는 고양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5월 ‘스마트폰 금융앱 활용 특강’ 수강생을 오는 4월 21부터 모집한다.

 

이번 특강에는 서민금융진흥원의 지원으로 금융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했으며, 디지털 소외계층이 사회, 경제적인 차별을 겪지 않도록 스마트폰을 활용한 금융거래 방법(모바일 뱅킹, 간편결제, 금융사기 예방법)을 교육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거리두기에 대한 정부 방역 지침이 전면 해제됨에 따라, 대면 방식으로 진행돼 현장에서 수강자별 맞춤형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5월 9일부터 5월 25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장소는 덕양구청 6층 전산교육장이다.

 

교육접수는 4월 21일부터 덕양구청 홈페이지 내 생활정보-교육-정보화교육 메뉴 또는 덕양구청 홈페이지 왼쪽 상단 통합예약-교육?강좌-정보화교육 메뉴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25명이다.

 

구 관계자는 “지난 2년 간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줌(Zoom) 교육으로 대체했던 고양시민 대상 시민정보화교육을 이번 스마트폰 금융앱 활용 특강을 시작으로 차츰 대면 방식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