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역 내 소재한 안성팜랜드와 연계하여 현장감 있는 체험을 통해 다양하고 실질적인 경험 축적을 도모하고자 ‘안성팜랜드와 함께하는 말산업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본 사업은 오는 5월 중 관내 초1~초6 학생 693명을 대상으로 학교별 신청을 통해 접수받아 진행될 예정이며 전액 무료이다. 안성시에서는 학생들의 이동에 불편이 없도록 차량을 지원하며 안성팜랜드에서는 체험비를 지원한다.
말에 대한 이해, 관련 산업에 대한 이론지식 교육, 말 관리, 마구간 사양관리 등 말 관련 직업체험과 더불어 승마체험을 할 수 있다.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한 체험교육으로, 전문성 있는 지식 전달 및 체험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관내 다양한 체험처와 연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더욱 많이 발굴할 예정이며, 이러한 지역사회 연계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에 대한 시야 확장뿐 아니라 우리 고장에 대한 큰 관심과 애정이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 외에도 안성시에서는 2022년도 진로교육 사업으로 직업인특강, 직업체험, 온마을이 함께하는 체험학습, 중학생 대상 각종 진로 적성 검사, 중학생 진로멘토링, 대학연계 학과체험, 대학탐방, 입시설명회, 모의창업스쿨, 안성맞춤 진로박람회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