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유시원, 이하 난방공사)는 21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에 지역 내 저소득층 가구에 환경 에너지 관련 분리수거함 56개(약 1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해를 거듭할수록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분리수거만 제대로 해도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 엄청난 자원을 절약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분리수거를 하고자 지역 내 저소득층 가구에 필요한 분리수거함 전달을 기획하였다.
기부받은 분리수거함은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며, 환경과 자원을 위한 재활용 활성화에 대한 정보 제공도 제시할 예정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임재구 고객지원부장은 “요즘 환경 보호나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폐기물로 처리하던 쓰레기 재활용과 일상 속 친환경 생활습관을 지역 내 복지소외 계층에게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 고 전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매월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기업 사회공헌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4월에 기획한 ‘’환경에너지 관련 분리수거함 기부”는 지역 내 복지소외 계층들도 환경에너지 지킴이로 활동 할수 있도록 독려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세종시민의 환경 인식 개선 향상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난방공사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기업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