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에서는 지난 16일 오후 5시 양평교육지원네트워크인 청포도시의 제5기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YP아트홀에서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해 진행됐으며, 유튜브 채널 ‘청포도시’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제5기 청포도시 참여기관으로 활동 중인 45개 기관이 함께 했으며, 특히 이번 출범식은 특히 청소년들이 출범식을 위한 TF팀을 꾸려 처음부터 끝까지 기획하고 진행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청소년 TF팀의 아이디어로 ‘청포도시의 5살 생일파티’ 컨셉으로 시민대표단, YP1318STAR 청소년들이 총괄 기획을 담당하고, 미디어영상제작 청소년들이 실시간 중계를, 홈레코딩 청소년이 축하공연을 했다.
‘청포도시’는 ‘청소년·청년이 벌이고 이끄는 마을 만들기’를 슬로건으로 지난 18년부터 삼성꿈장학재단의 후원을 받아 진행중인 사업으로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 시민대표단, 댄스온더비트, 창작컨텐츠제작, 미디어영상제작, 상상공작소, 홈레코딩, 미디어애니메이션제작, 뮤지컬, 갈산생태학교, YP1318STAR, 별이빛나는밥차 등 12개팀, 250여 명의 청소년들이 활동 중이며, 참여기관들은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 등 5개의 위원회를 구성해 울타리 역할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청포도시의 5살 생일파티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청포도시를 통해 지역의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만들어 가는 곳으로 성장했다는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청포도시가 양평에서 청소년, 청년들이 더 큰 꿈을 키워나가며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