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연천군,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25 [10:58]

연천군,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25 [10:58]

연천군은 지난 22일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연천군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연천군이 후원하고 연천군장애인단체 총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장애의 편견을 넘어,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지역주민 모두가 우리 가까이에 있는 베리어프리(BF장애인과 고령자 등 모두가 살기 좋은 장애물 없는 생활공간) 시설물에 관심을 갖고 확대를 도모하고자 4일부터 20일까지 300명을 대상으로 연천군 관공서, 식당, 주거지역 등에 존재하는 장애인편의시설을 온라인 인증으로 참여할 수 있는‘베리어프리존 찾기 이벤트’를 실시하여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나타냈다.

 

또한 연천군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지난 22일 11시부터 연천군종합 복지관 대강당에서 연천군장애인단체장 및 회원, 복지계 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42회 장애인의날을 축하하고 그 뜻을 함께 하였으며 장애인복지발전 에 노력한 9명의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였다. 연천군수상 2명(모범장애인 장창근, 유공자 김복순), 국회의원상 2명(모범장애인 박초자, 유공자 안선영), 연천군의회 의장상 2명(김영훈,정애자), 연천군장애인단체 총연합회 회장상 3명(김종회, 시카쿠라쿠미코, 조세현)이 공을 인정받아 표창을 수여 받았다.

 

이상녀 회장은 “제42회의 장애인의날이 진행되는 긴 시간동안 장애계는 많은 발전을 이룩했다.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사회를 앞당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했으며 “그러기 위해 장애인단체의 질적·양적인 성장이 이뤄지고, 장애인단체가 관내 장애인의 목소리를 대표하여 장애인복지 전달체계의 구심점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장애인평등사회 실현을 위해 더욱 정진할 것을 다짐하고"장애의 편견을 넘어, 차별없는 세상 구현"을 강조했다.

 

또한 기념식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낸 연천군수 권한대행(박종민 부군수)은 그동안 장애인복지를 위해 애써준 유공 수상자를 축하하고 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원들을 격려하였으며 “장애인의 날의 의미를 잘 알고있으며 장애인 복지와 권익보호는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과제로 더욱 세심하고 따뜻한 관심과 배려로 장애인들의 재활자립과 사회참여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