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동구, 치매안심통합관리센터 지역주민 초청 홍보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25 [10:41]

인천 동구, 치매안심통합관리센터 지역주민 초청 홍보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25 [10:41]

인천 동구는 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관내 자생단체, 대한노인회 인천동구지회 등 지역주민 150명을 대상으로 치매안심통합관리센터 초청 홍보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작년 11월에 준공된 동구 치매안심통합관리센터(동구 방축로 193)는 1·2층에는 치매안심센터, 3층에는 구립 치매전담형 주간보호센터‘동구동락’가 조성돼 동구의 어르신을 위한 치매 예방 사업과 치매어르신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초청 행사는 센터 시설을 관람하고 사업 안내하는 시간과 치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지역주민들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직접 방문하여 센터 소개를 들으니 치매안심통합관리센터에서 어떠한 업무를 하는지 명확히 알 수 있게 되었다.”며 “치매를 앓고 있는 사람들이 이런 서비스를 알지 못해 이용을 못 하는 일이 없도록 주변에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겠다.”고 행사 참여에 높은 만족을 보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안심통합관리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 조성하고 치매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