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안성시노인복지관이 2022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선배시민 봉사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2022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선배시민 봉사단’은 노인의 경륜을 사회에 재투자할 수 있도록 노인자원봉사를 활성화해 노인의 적극적 사회참여 기회 확대 및 신노년문화 모델을 제시하고자 추진됐다.
안성시노인복지관에서 이번에 모집하는 선배시민 봉사단은 ‘슬기로운 텃밭생활 봉사단’, ‘뜨담 봉사단’, ‘은빛소리 봉사단’ 총 3개 봉사단이며, 4월동안 각 봉사단별 10명씩 총 30명의 참여 어르신을 모집해 오는 11월까지 ‘선배시민 봉사단’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선배시민 봉사단은 ▲봉사자들이 직접 농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해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나눠드리는 활동, ▲뜨개질을 통해 완성된 작품을 기부하는 활동, ▲관내 복지시설에 방문해 재능기부를 통한 공연봉사를 펼치는 활동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동선 안성시노인복지관장은 “역량을 가진 노인 전문자원봉사자를 양성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수 있길 바란다”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으신 지역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