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주시, 장애인의 날 장애인 복지증진 유공자 표창

장애인 권익향상, 인식개선 노력에 감사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26 [09:04]

충주시, 장애인의 날 장애인 복지증진 유공자 표창

장애인 권익향상, 인식개선 노력에 감사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26 [09:04]

충주시는 26일 시청 탄금홀에서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가졌다.

 

시는 매년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충주시지체장애인총연합회 주관으로 기념행사를 개최했으나.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기념행사를 취소하고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만 진행했다.

 

이날 수여식은 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충주시지회 문을상 회원의 하모니카 연주를 시작으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은 최주희(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씨를 비롯해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50명이 표창 및 감사장을 받았다.

 

또한 충주시장애인후원회는 장애인 가족 자녀 및 장애 학생 9명에게 총 600만 원의 장학금 및 자립생활비를 전달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장애의 편견을 벗어나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장애인 복지 향상에 노력하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장애인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 세심한 복지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엄창수 충주시지체장애인총연합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기념행사를 하지 못해 아쉽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는 더욱 풍성하고 뜻깊은 행사를 개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