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예산군, 친환경 학교급식출하회 신규회원 발굴

군 생산 친환경농산물 공급 확대와 안전성 검사 강화 ‘총력’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26 [09:41]

예산군, 친환경 학교급식출하회 신규회원 발굴

군 생산 친환경농산물 공급 확대와 안전성 검사 강화 ‘총력’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26 [09:41]

예산군은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예산산 친환경농산물 확대를 위해 학교급식출하회원 6명을 추가 발굴했다.

 

친환경 학교급식출하회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산물을 학교급식으로 공급하는 농업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성장기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친환경 농산물을 제공하기 위한 조직으로 이번 신규 발굴을 통해 총 18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학교급식출하회에서 출하 중인 품목은 총 24종으로 지난해 대비 9개 품목이 증가해 관내 학생에게 다양한 종류의 예산산 친환경농산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공고를 통해 선발한 신규회원이 생산하는 품목 중 학교급식에서 주로 소비하는 당근, 적근대, 쪽파 등이 포함돼 앞으로 예산산 친환경농산물 공급이 더 확대될 전망이다.

 

선정된 신규회원은 친환경농산물의 학교급식 출하 전 잔류농약 검사를 받게 되며, 기준치 이상 잔류농약이 사용된 농산물을 납품 전에 차단해 학생과 학부모가 더욱 안심할 수 있는 급식 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아울러 군은 학교급식식재료 안전성 검사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농산물 중금속, 방사능 검사를 추가로 실시해 지난해 대비 16건 증가한 연간 130건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신규회원과 품목을 발굴해 학생에게는 다양하고 건강한 농산물을 제공하고 지역 내에서 생산한 친환경농산물이 관내 학교에서 우선 소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