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복지관과 지역사회 후원업체와 연계한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날을 기념하고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먼저 장애인의 날 홍보를 위해 복지관 후원업체 중 6곳의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음료 컵 홀더에 장애인식개선 스티커를 부착해 장애인의 날 취지를 알리고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했다.
또한 복지관 홈페이지 및 SNS에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이미지를 다운로드 한 후 카카오톡 프로필 이미지를 설정하고 인증샷을 남긴 참여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했다.
이밖에도 복지관 유튜브 채널을 통한 장애인의 날 기념 영상 및 퀴즈 이벤트 등의 온라인 행사, 복지관 내 장애인 인권 영상 상영, 장애인의 날 기념 후원물품 전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이영재 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을 위해 더욱 안전하게 복지관을 운영하겠다”며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욱 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