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권역 국장 심진주)는 4월 24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통합사례관리 가구를 방문해 (사)나눔과기쁨 의정부지부(지부장 김선희)와 민·관 협력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개발 지역에 위치한 오래된 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대상자는 주택의 노후화로 인해서 단열, 방충 등 여러 주거환경 문제를 겪고 있었고 화장실 수도관의 하자로 수리가 긴급히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당일 3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대상자가 노후화된 주택에서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화장실 수도관 수리, 외부 현관 보수, 실리콘 시공 등을 지원해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김선희 (사)나눔과기쁨 의정부지부장은 “집이 진정한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나눔과 봉사의 참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마은정 신곡1동 복지지원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조심스러운 시기임에도 주변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며 “민ㆍ관 협력 및 연계를 강화해 앞으로도 주민 복지서비스와 만족도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