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도시철도공사,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광주도시철도 출발~

금남로4가역, 상무역 등 구현, 오픈 기념 이벤트도 펼쳐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26 [16:49]

광주도시철도공사,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광주도시철도 출발~

금남로4가역, 상무역 등 구현, 오픈 기념 이벤트도 펼쳐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26 [16:49]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윤진보)가 메타버스 플랫폼을 정식 오픈하고 광주지하철 상무역과 금남로4가역 등을 가상공간에 구현했다고 26일 밝혔다.

 

광주도시철도 메타버스 공간은 스마트폰의 제페토 앱에서 ‘광주지하철’, ‘광주도시철도’등으로 검색하면 각각 방문할 수 있다. 이 공간들은 현재 운행 중인 1호선의 지하철 역사를 실제처럼 구현하고, 2호선 역을 상상한 가상공간까지 꾸며, 2호선 시대에 대한 시민 기대와 이해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공사는 이번 메타버스 오픈 기념으로 오는 5월 1일까지 방문 인증 이벤트를 펼친다. 자신의 아바타가 광주도시철도 월드를 방문한 인증 사진을 촬영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음료 교환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공사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앞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공사 관련 소식 알림, 시민 참여 이벤트, 테마 프로그램 가상 체험, 각종 미니 게임 등을 진행하며, 재미와 소통이 함께 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공사 윤진보 사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더욱 시민 눈높이로 다가서는 열린 소통을 펼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 시민 소통, 비대면 업무추진, 타 기관 협업 등 다각적인 분야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