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대전광역시, 충청남·북도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26 [18:23]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대전광역시, 충청남·북도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26 [18:23]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본부장 김길수)는 지역아동센터 대전광역시지원단(단장 장진경), 충남지원단(단장 이명희), 충북지원단(단장 이창희)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권리증진 및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대전 충청 지역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구축,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활성화, 아동학대예방교육 진행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김길수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장은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세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며 통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해 나가겠다”라며, “나아가 지역사회 내 아동의 권리 증진과 아동학대예방을 위해 교육, 제도 개선, 프로그램 개발 등에 앞장서며,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진경 지역아동센터 대전광역시지원단장은“아동의 권리 증진과 아동복지에 대한 발전을 위해 함께 뜻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감사드린다”며,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명희 지역아동센터 충남지원단장은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지원 사업에 동참해 주신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에 감사드린다”며,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앞장서는 선도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양기관이 활발히 협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창희 지역아동센터 충북지원단장은 “지역사회 내 다양한 사회복지시설들이 많지만 서로 어떤 활동을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아 아쉬운 적이 많았다”며,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기관이 활발히 교류하여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원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는 국내복지사업 및 아동권리옹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부,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