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옥천군보건소,‘건강한 돌봄놀이터’아동비만 걱정 ‘뚝’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27 [09:49]

옥천군보건소,‘건강한 돌봄놀이터’아동비만 걱정 ‘뚝’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27 [09:49]

옥천군보건소에서 진행하고 있는‘건강한 돌봄놀이터’가 아이들의 건강생활 습관 정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돌봄놀이터는 초등학생 돌봄교실 학생을 대상으로 놀이형 영양 교육과 신체활동을 통해 올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한 성장발달을 돕는 아동비만 예방 프로그램이다.

 

돌봄놀이터는 관내 이원초등학교 등 7개 학교를 대상으로 상반기·하반기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상반기에는 관내 초등학교 4개교(이원초등학교, 군남초등학교, 동이초등학교, 동이초 우산분교)에서 주 2회 16주 동안 진행된다.

 

4월부터 7월까지 진행되는 영양 프로그램(16회)은‘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알록달록 채소, 과일을 매일 먹어요’등 6가지 주제로 아이들이 채소와 과일에 친숙해지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신체활동 프로그램(16회)은 콩주머니 주고받기, 꼬리떼기, 컵쌓기 게임, 컬링 놀이 등 놀이형 신체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즐겁게 움직임으로써 신체 활동량 증진이 기대된다.

 

특히, 프로그램 전·후에는 신장 및 체중을 측정하고 건강 습관 행태변화 평가를 실시해 개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신체 활동량이 감소한 요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성장기 아동의 비만 예방 및 건강 습관 형성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