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미래변화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명사특강 실시 ‘알쓸범잡(JTBC)’, ‘선을 넘는 녀석들(MBC)’의 경희대 김상욱 교수 초청
김포시는 지난 4월 22일 오후 4시 김포시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4월 미래변화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명사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는 허승범 김포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직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희대 김상욱 교수의 ‘과학적 사고방식으로 보는 미래변화와 지방행정혁신’을 주제로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공무원의 자세와 역할에 대한 강연을 청취했다.
‘미래변화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명사특강’은 2021년 ‘공직자 가치포럼 명사특강’에 이어 디지털 대전환, 미래세대 성장 등 급변하는 행정환경 변화에 신속 대응하는 미래지향적 역량을 갖추고 지방행정 혁신을 위한 주요 주제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발전적으로 모색하는 자리다.
김상욱 교수는 특강에서 과학기술의 새로운 발견과 그것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대부분 예상치 못한 순간에 의도치 않게 일어났다며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를 예측하는 것보다 변화에 따른 적절한 대처와 변하지 않는, 변하지 말아야 할 가치를 발굴하고 모두 함께 지켜나가는 과정이 미래변화에 대응하는 진정한 방법이라고 역설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올해 ‘미래변화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명사특강’은 앞으로도 격월로 4회 더 이루어질 예정이며 남은 회차에도 저명한 과학자, 심리학자, IT 기술자 등 전문가를 초청해 우리 시 공직자들이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이해하고 미래지향적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