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중산1동, 행복파랑새단과 함께 주거환경개선 봉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27 [14:30]

고양시 중산1동, 행복파랑새단과 함께 주거환경개선 봉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27 [14:30]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1동은 지난 25일 중산1동 주민들로 구성된 행복파랑새단 함께 관내 저장강박가구의 집안에 쌓인 쓰레기를 치우는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해당 가구는 주변에 있는 폐기물, 재활용, 의류 등을 집 내·외부로 쌓아두어 온 공간이 쓰레기더미로 원활한 일상생활이 어려웠을 뿐만 아니라 집 외부에 쌓아둔 물건들로 이웃주민들의 화재발생 우려까지 있어 대청소 투입이 시급한 상태였다.

 

행복파랑새단(강00)은 “어르신댁에 매주 밑반찬 배달 봉사를 하고 있다. 처음에는 어르신이 아끼는 물건이라고 집 치우는 걸 거부하셨는데 차츰 마음을 열고 먼저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뿌듯하고 기뻤다. 주거환경개선 봉사는 올해 처음 참여하게 되었는데 앞으로도 열심히 봉사활동을 하여 의미 있게 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옥님 동장은 봉사에 참여한 행복파랑새단과 일산동구청 사례관리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아직도 주변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이 많은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이웃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중산1동 맞춤형복지팀과 일산동구청은 도배·세탁기·냉장고 교체·씽크대 개보수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대대적인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