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상순)는 지난 4월 26일(화)에 청소년동반자(찾아가는 상담사)를 대상으로‘약물치료와 병행하는 심리상담’을 주제로 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약물치료와 심리상담을 병행하는 청소년 내담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한 이번 동반자 역량강화교육은 정신과 약물 작용 기전에 대한 이해, 심리상담의 신경과학적 원리, 약물치료와 병행하는 심리상담 시 개입방법들에 대한 내용으로 안성희 교수(홍익대학교)가 강의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소년동반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상담에 필요한 약물치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았으며 심리치료의 인문학적인 접근뿐 아니라 과학적인 접근을 통해 상담에 대한 다른 관점을 발견하고 배울 수 있었고, 내담자의 강점과 긍정적 관점으로 바라보는 상담자의 태도를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되었다”라며 교육에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이상순 센터장은 “이번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심리상담과 약물치료를 비롯한 내담자에게 필요한 여러 영역의 통합적인 지원과 개입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동반자의 다양한 역량강화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청소년상담사를 양성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들에게 직접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동반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 소진예방교육 등을 실시하여 상담의 질적 제고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연중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을 통해 의정부에 거주하는 만 9세~24세 청소년 및 부모를 대상으로 1:1 심리상담 및 정서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