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회원도서관과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독서·문화 행사를 한 달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15일과 22일 10시에 어린이를 동반한 15가족들을 대상으로 ‘우리집 자개 썬캐쳐’ 만들기 가족 체험을 마산회원도서관과 내서도서관에서 각각 실시한다. 22일 14시에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서관으로 찾아온 마술사’ 매직쇼 공연도 마산회원도서관에서 진행한다. 28일 14시에는 초등 5학년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처음 만나는 메타버스의 세계’라는 주제로 가상공간 체험 특강을 개최하여 가상융합기술과 VR기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5월 3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하면 된다.
또한, 교과연계 도서 중 가족 관련 독서퀴즈 풀기와 5권 이상 대출하는 회원들에게 선착순으로 카네이션카드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는 ‘책과 함께 마음을 전해요’도 운영한다. 그 외에도 DIY 책놀이 활동지 체험, 그림책 원화 전시, 두배로 대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김삼수 과장은 “5월 가정의 달 가족 특화 행사를 통해 가족의 소중한 의미를 깨닫게 되기를 바라며, 도서관도 늘 편안하고 함께하는 가족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마산회원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마산회원도서관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