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4월 우수 자원봉사왕에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소속 자원봉사자 홍순자씨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홍순자 우수 자원봉사왕은 지난 2001년부터 지금까지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매주 어르신 목욕봉사와 푸드마켓 이용 취약계층의 편의지원 등 소외이웃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헌신해 왔으며, 지난 한 달간 총22회 103시간의 자원봉사에 참여해 4월 우수 자원봉사왕에 선정됐다.
홍씨는 “봉사는 하면 할수록 남보다 저 자신을 더 기쁘게 해주는 일인 것 같다. 건강이 허락하는 한 봉사활동을 계속하고 싶다. 저보다 더 열심히 하시는 봉사자분들도 많은데 상을 받게 되서 송구스럽다”며 “이번 수상소식으로 활동 중인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직원 및 자원봉사 동료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감사한 마음으로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21년을 한결같이 아무런 대가 없이 봉사를 해 오신 홍순자님께 존경을 표한다. 힘든 일도 마다않는 자원봉사자 분들이 계셨기에 김해시가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었다. 김해시 또한 자원봉사자 분들이 활동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그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매달 1365자원봉사포털 기준 누적 20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 중 한 달간 활동 시간이 가장 많은 자를 우수 자원봉사왕으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