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상주시, 상수도 분야 도내 1위, 전국 3위

2021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29 [08:11]

상주시, 상수도 분야 도내 1위, 전국 3위

2021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29 [08:11]

상주시는 지난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실시한 상수도분야 ‘2021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경상북도 내 15개 상수도지방공기업 중 1위, 전국 3위를 차지하는 성적을 거뒀다.

 

지난해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지방공기업 378개(광역 66개, 기초 312개)를 대상으로 진행된 고객만족도 조사는 행정안전부가 전문업체(공기업평가원)에 의뢰해 상수도 행정 전반에 대한 사회적·서비스 만족도를 무작위 전화 및 조사를 통해 평가했다.

 

지난 2021년 상주시 상수도분야의 종합만족도는 81.72점으로, 전체 평균 78.8점에 비해 2.9점 높게 평가되는 우수한 성적을 얻었으며, 상주시(상하수도사업소)는 상수도 사용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상하수도민원 ARS시스템 구축, 노후상수관로 교체공사, 스마트관망시스템 구축사업 추진, 원인자부담금 및 사용료의 분할납부와 신용카드 납부 등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상주시(상하수도사업소)의 이번 평가 결과는 신속한 현장방문 및 확인을 통한 주민 서비스 향상 등 고객만족 감동행정을 추진한 결과로 고품질 으뜸 서비스 제공이 시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