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심리검사 컨설팅’ 실시알쏭달쏭 가족관계, 가족심리검사 컨설팅으로 알아보자!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부순) 포일상담실에서 진행하는‘2022년 가족심리검사 컨설팅’이 이달 30일(토)부터 시작된다.
‘2022년 가족심리검사 컨설팅’은 객관적인 심리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가족구성원 간 개인별 성향을 분석하고, 이에 따라 가족관계를 증진할 수 있는 방향성에 대한 컨설팅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왕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자녀를 둔 25가족이 신청해 온라인 심리검사를 완료했고, 이에 따른 컨설팅이 오는 4월 30일부터 6월 4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가족별로 약 1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가족들은 “아이의 학습 성향이나 부모로써 서포트해줘야 할 방향성과 역할에 대해 알고 싶다”, “사춘기 자녀와의 관계형성을 잘 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 “가족 간 소통방법이나 대화방법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길바란다”등 다양한 기대감을 표했다. 정부순 센터장은 “부모님과 자녀들이 세대차이로 치부해버리는 각자의 특성들을 객관적인 지표를 통하여 컨설팅을 받고 나면 서로에게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포일상담실에서 운영될 후속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