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중구, 다문화 학생 기초학습 교육지원사업 추진

학력격차 해소·진로지도·학교 적응 등 지원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29 [11:39]

인천 중구, 다문화 학생 기초학습 교육지원사업 추진

학력격차 해소·진로지도·학교 적응 등 지원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29 [11:39]

인천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 학생의 학력격차 해소 및 진로지도, 학교 적응을 위한 체계적 지원을 위해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배이스(배우고 이루는 스스로) 교실’을 운영한다.

 

중구 관내에 거주하는 7세부터 13세의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한글, 수학 등 기초학습을 주 2회(평일 오후, 토요일 오전) 그룹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기초 한글과 받아쓰기, 동화책 읽어주기, 글자 만들기와 기초 수학 문제 풀이 및 평가 등으로,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학생들의 학습 능력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에게 초등학교 생활·교육 과정, 가정 내 학습지도법을 안내하기 위해 수시로 상담을 진행해 양육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광웅 센터장은 “다문화가정 학령기(미취학 포함) 자녀의 기초학습 이해도와 완성도가 증진되어 학교에서 학습 성취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중구는 여성친화도시로서의 역할 수행과 소외되는 이 없이 평등한 참여를 위해 구민 화합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참여를 희망하는 다문화가정은 인천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