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TF 발대식 개최따뜻한 동행으로 포용복지를 실현하는 양평형 보장계획 수립 착수
양평군에서는 지난 28일 양평군 보훈회관 대회의실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TF 발대식을 개최하며 양평형 보장계획 수립에 착수했다.
양평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TF위원은 총 50명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민간 협력기관 및 단체, 지역주민을 위촉하고, 외부 전문가 및 공무원을 당연직으로 구성했다.
이날 발대식은 TF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이해 교육 및 주민욕구조사결과 검토, TF위원의 역할 공유 및 양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님의 격려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TF위원간 소통의 시간에는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주민의 삶의 질을 제고 할 수 있는 제5기 계획을 수립할 것을 다짐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한 법정계획으로, 양평군은 향후 4년간(2023~2026년) 집중해야 할 주요 사회보장 욕구와 지역 문제 파악을 위해 지역사회복지의 수요와 자원을 정비하고, 양평형 정책을 개발해 복지,보건,고용,주거,환경,문화예술 등을 포괄하는 중기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TF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포용적이고 양평에 적합하며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