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평구문화재단,2022 특별기획전시‘우주를 건너서’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02 [11:04]

부평구문화재단,2022 특별기획전시‘우주를 건너서’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02 [11:04]

부평구 문화재단은 오는 25일까지 부평아트센터 갤러리꽃누리에서 2022 특별기획전 ‘우주를 건너서 Across the Universe’를 진행한다.

 

2022 특별기획전 ‘우주를 건너서 Across the Universe’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람객들에게 ‘우주’에 대한 다채로운 상상을 담은 다양한 작품들을 소개한다.

 

예술가들의 독특한 상상력과 감각을 통해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환영적 우주’를 선사할 예정이다.

 

박경종 작가는 소용돌이치는 별들이 가득한 우주를 담은 페인팅 애니메이션 작품을 선보여, 머나먼 우주 행성 어딘가 존재할 것 같은 형상과 물질들로 관람객을 미지의 영역으로 이끈다.

 

오유경 작가는 나무, 크리스털, 철, 금박, 고무 등의 재료를 통해 유기적으로 연결된 물질 간의 에너지를 형상화한 작품을 통해 우주 에너지에 대한 사유를 담아냈다.

 

이정윤 작가는 무겁고도 가벼운 무중력 상태의 코끼리, 중력을 거스르며 증식하는 식물, 자가용 UFO 등 작품 속 등장하는 요소들이 지닌 진중함과 유머의 공존은 관람객에게 유쾌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야외에 설치돼 있는 이 작품들은 야경과 함께 더욱 빛을 발해 특별한 공간의 경험을 통해 생각의 시야를 넓힐 수 있을 것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람객은 모두 마스크를 필수 착용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 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평구 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막연한 환상의 공간으로 그려졌던 우주가 예술가의 빛나는 상상으로 관람객들에게 우주의 꿈을 선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